[공동성명] 오제세 의원 대표 발의, 재무회계규칙 완화 법안 철회를 촉구한다 오세제 의원은 요양보험료의 투명한 사용을 반대하는가?

  오제세 의원 대표 발의, 재무회계규칙 완화 법안 철회를 촉구한다 오세제 의원은 요양보험료의 투명한 사용을 반대하는가?   지난 7월 12일 오제세의원은 ‘규모가 영세하거나 설치운영 시 정부 보조금이 투입되지 않은 민간 …

[공동성명]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돌봄의 공공성을 확보하라! 정부는 사회서비스공단 설립 약속을 이행하고 보육을 반드시 포함하라

[성명]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돌봄의 공공성을 확보하라 정부는 사회서비스공단 설립 약속을 이행하고 보육을 반드시 포함하라   ‘저출산’ 문제는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아이를 낳고 기를 수 있는 사회가 되어야 해결이 가능하다. …

[캠페인 후기] 임대료는 내리고, 최저임금은 올리고! _‘최저임금 WEEK 함께 사는 최저임금 캠페인’

  태양이 작열하는 6월 22일 한낮, 연트럴파크에서 최저임금 개악안의 현실을 알리고, 우리가 원하는 최저임금1만원을 함께 요구하자는 취지로 캠페인을 열었습니다. 이름하야  ‘최저임금 WEEK 캠페인 – 함께 사는 최저임금’ 캠페인!! 전국여성노조와 공동주최한 이 …

[후기] 100:38 성별임금격차는 채용에서부터의 성차별이 원인이다_ 제2회 임금차별타파의 날 2018.05.18

2018년 5월 18일 제2회 임금차별타파의 날 선포 기자회견이 광화문 광장에서 있었습니다.   왜 5월 18일에 임금차별타파를 외쳤냐고요? 남성 정규직 임금 대비 여성 비정규직 임금의 비율차이가 100:38(37.7)인데요, 그렇게 계산하면 여성들은 올해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