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의밤 후기2] 지금당장, 성평등 노동~! _ 한국여노와 11개 지역지부의 ‘일하는 페미니스트’ 선언

지난 9월 18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한국여성노동자회 30+1 주년 기념 후원의 밤 <지금당장, 성평등 노동> 행사가 있었습니다.

[후원의밤 후기 클릭] 30+1년의 행진을 기념하며_자원활동가 바닥

 

여러가지 감동과 열정의 공연과 이야기 후, 한국여성노동자회와 11개 지역지부의 활동가들이 나와. 성평등 노동 가치 실현을 위한 여성노동자회의 비전을 선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름하여, “일하는 페미니스트들의 선언” !!

 

【경주여성노동자회】
경주여성노동자회는 성평등 노동실현을 위해 차별의 벽을 넘어 힘차게 나아갈 것이다!

【부산여성회】
부산여성회는 성평등 노동 실현을 위해
여성노동자와 함께 우리사회의 성차별적이고 불평등한 노동현실을 드러내어 말하고 
성평등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끈끈히 연대하며 계속 행동할 것이다.

【대구여성노동자회】
대구여성노동자회는 성평등 노동 실현을 위해 신명나게 성차별 노동현실과 맞장뜰 것이다

【부천여성노동자회】
부천여성노동자회는 성평등 노동 실현을 꿈꾸고 담대하게 실천할 것이다

【수원여성노동자회】
수원여성노동자회는 성평등 노동 실현을 위해 우리 모두 여노하자! 할 것이다.

【마산창원여성노동자회】
마산창원여성노동자회는 성평등 노동 실현을 위해 일상의 성차별을 부수고 성평등한 노동에 대한 논의를 시작할 것이다.

 

 

【인천여성노동자회】
인천여성노동자회는 성평등 노동 실현을 위해 당당한 주체로 서기,현실 드러내고 바로 알기,평등한 노동권 다지기를 할 것이다!

【서울여성노동자회】
서울여성노동자회는 성평등 노동 실현을 위해 편견과 차별에 맞서 유쾌, 발랄하게 전진할 것이다.

【전북여성노동자회】
전북여성노동자회는 성평등 노동실현을 위해 성별 임금 격차 해소, 일생활균형 정착 투쟁을 전개할 것이다. 

【광주여성노동자회】
“ 광주여성노동자회는 성평등 노동 실현을 위해 교육에 힘 쓸 것이다.”
직장에서는 성희롱예방교육을, 학교에서는 청소년노동인권교육을, 직업교육에서는 여성노동인권교육을!

【안산여성노동자회】
안산여성노동자회는 일하는 여성들과 함께 존중과 상생, 돌봄의 가치로 성평등 노동이 실현되어 모두가 평등하고 행복한 신명나고 살 맛 나는 세상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마지막으로 한국여성노동자회의 선언이 있었습니다.

【한국여성노동자회】
한국여성노동자회는 가정, 직장, 사회에서 존중받는 성평등 노동으로 인간다운 삶을 실현할 것이다. 지금 당장 성평등 노동!

 

선언 후 “지금 당장, 성평등 노동!!” 으로 맞춰진 글자판을 높이 들고 후원와주신 모든 분들과 다시한번 외쳤습니다.  지.금.당.장. 성평등! 노동!! 하고 큰 소리로 성평등 정의 실현을 향한 열정을 뿜어냈지요!

 

 

선언을 마치고 바로 여성노동자회에서 작사한 노래 <딸들아 일어나라>를 난타 반주와 함께 제창하였습니다.

 

 

평등하고 안전하고, 꿈을 이룰 수 있는 노동의 가치가 현실화 될때 까지, 한국여성노동자회는 있는 힘껏 달려가겠습니다. 함께해 주실 거죠?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