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WF e-book 발간: <가사노동자 말하다: 권리와 인정을 위한 전지구적 투쟁>

국제가사노동자연맹(IDWF)에서 e-book <가사노동자 말하다: 권리와 인정을 위한 전지구적 투쟁>을 제목으로 가사노동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전자책을 발간했습니다.

현재 PDF로 Open Democracy 사이트에 올라가 있습니다.

Open Democracy가 이 E-book(전자책) 출간을 담당하고요. 이 책에는 약 20개 국가로부터 23가지 사례들이 실려 있습니다.

https://www.opendemocracy.net/beyondslavery/dws/giulia-garofalo-geymonat-sabrina-marchetti/global-landscape-of-voices-for-labour-right

e-book <가사노동자 말하다: 권리와 인정을 위한 전지구적 투쟁>에는 전가협 과 관련한 몇 가지 하이라이트가 있습니다. 전가협 사진이 표지에 실렸다는 점과 본문 136쪽에 전가협 인천지부장의 글이 실렸습니다.
<다운로드>  https://drive.google.com/file/d/0B2lN4rGTopsaZ0VLdmZuYnBuc0U/view

출간 및 책 내용의 개요를 설명한 글에서는 가사노동자를 위한 제대로 된 호칭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한국의 전가협 가정관리사를 예로 들었습니다. 또 인천지부장의 글 중 가사노동자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적 인식의 문제, 가사노동자로 처음 일하게 되었을 때 자녀들이 하지 말라고 했던 내용이 언급되었습니다.

Open Democracy 홈페이지에 각각의 글이 전자책 형태로 다음 주 쯤 게재 된다고 합니다.

e-book <가사노동자 말하다: 권리와 인정을 위한 전지구적 투쟁>을 통해 한국 가사노동자들의 상황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 내용을 여러분과 공유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